쿠팡, 추석 때 못 판 홍로 사과 사들여 농가 돕기 나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9 09:57:55
  • -
  • +
  • 인쇄

쿠팡은 오는 26일부터 '사과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판매 시기가 짧았던 제철 사과의 소비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 쿠팡 로고


특히 행사에서 선보이는 홍로는 햇사과 품종으로 저장성이 짧고 주로 명절 제수용이나 선물용으로 팔린다.

올해는 추석이 지난해보다 약 10일가량 앞당겨져 수확 후 판매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았다.

충북원예농협 이상복 소장에 따르면, 통상 추석 기간인 9월 중순부터 약 20일 동안 1천∼1천 500톤의 홍로 사과가 판매되는데 올해는 판매 기간이 절반에 그쳐 물량 소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 소장은 “짧은 명절로 약 500톤 정도의 사과가 가공공장에 원가도 못 받고 넘겨지며 지역 농가에 수억 원의 손해가 발생할 수 있던 상황이었다”며 “쿠팡 덕분에 충주 지역 홍로사과 농가 650곳이 판로 마련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쿠팡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에 관심을 갖고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