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국내 판매량이 정식 출시 39일만인 지난 4일 기준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8'에 이어 역대 세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특히 플립3의 판매 비중이 약 70%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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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 플립 3 [삼성전자 제공] |
플립3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로 사용성을 극대화하고 크림‧라벤더‧핑크 등 7가지 색상 모델로 출시됐다. 구매 고객 연령대의 약 54%가 MZ세대 소비자로 분석됐다.
제품 컬러별로는 플립3는 크림과 라벤더 색상이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한정 판매한 자급제 모델 중에는 핑크 색상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폴드3는 고급감이 돋보이는 팬텀 블랙색상이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의 판매 비중이 약 40%를 차지했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은 약 20%였다. 자급제 판매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58%로 집계됐다.
폴드3와 플립3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에만 27만 대가 개통됐다.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약 92만 명이 신청했다. 예측을 넘어선 수요로 인해 사전 개통 기간을 처음으로 2차례 연장하기도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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