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서 3세대 폴더블폰 100만대 팔았다…'갤럭시 Z 플립3' 70%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6 10:18:23
  • -
  • +
  • 인쇄
노트10‧S8에 이어 세 번째로 빠른 기록

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국내 판매량이 정식 출시 39일만인 지난 4일 기준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8'에 이어 역대 세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특히 플립3의 판매 비중이 약 70%를 차지했다.
 

▲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 플립 3 [삼성전자 제공]

 

플립3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로 사용성을 극대화하고 크림‧라벤더‧핑크 등 7가지 색상 모델로 출시됐다. 구매 고객 연령대의 약 54%가 MZ세대 소비자로 분석됐다.

제품 컬러별로는 플립3는 크림과 라벤더 색상이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한정 판매한 자급제 모델 중에는 핑크 색상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폴드3는 고급감이 돋보이는 팬텀 블랙색상이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의 판매 비중이 약 40%를 차지했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은 약 20%였다. 자급제 판매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58%로 집계됐다.

폴드3와 플립3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에만 27만 대가 개통됐다.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약 92만 명이 신청했다. 예측을 넘어선 수요로 인해 사전 개통 기간을 처음으로 2차례 연장하기도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