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 출시…'홈 시네마' 시장 공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9 10:28:08
  • -
  • +
  • 인쇄
스크린으로부터 9.8cm 거리에 100형 화면 사이즈 확보

LG전자가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홈 시네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에 레이저 광원 3개로 빛의 삼원색을 구현하는 ‘3채널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LG전자 제공]

 

이 제품에는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맞춰 자동으로 밝기를 최적화해주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엠비언트 조도 센서를 탑재해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재생 중인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조절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또한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스크린으로부터 9.8cm만 떨어져 설치해도 100형 사이즈의 화면을 구현한다.

고객들은 LG전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웹OS 6.0을 기반으로 별도의 기기를 연결하지 않고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2와 스크린쉐어를 지원해 iOS,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화면을 공유할 수도 있다.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됐다.

베이지 색상의 본체 디자인 전면부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베이지 색상 원단이 사용됐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9일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유럽‧일본 등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국내 가격은 649만 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별화된 화질 기술력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