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 출시…'홈 시네마' 시장 공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9 10:28:08
  • -
  • +
  • 인쇄
스크린으로부터 9.8cm 거리에 100형 화면 사이즈 확보

LG전자가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홈 시네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에 레이저 광원 3개로 빛의 삼원색을 구현하는 ‘3채널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LG전자 제공]

 

이 제품에는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맞춰 자동으로 밝기를 최적화해주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엠비언트 조도 센서를 탑재해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재생 중인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조절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또한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스크린으로부터 9.8cm만 떨어져 설치해도 100형 사이즈의 화면을 구현한다.

고객들은 LG전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웹OS 6.0을 기반으로 별도의 기기를 연결하지 않고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2와 스크린쉐어를 지원해 iOS,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화면을 공유할 수도 있다.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됐다.

베이지 색상의 본체 디자인 전면부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베이지 색상 원단이 사용됐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9일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유럽‧일본 등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국내 가격은 649만 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별화된 화질 기술력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2

하나금융그룹, 만두 빚기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만두 빚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운 겨울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자발

3

삼성전자, HBM4 설 연휴 후 양산 가능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전자가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인 HBM4를 설 연휴 이후 세계 최초로 양산 출하한다는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공급할 HBM4의 양산 출하 시기를 이번 설 연휴 이후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와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 구매주문을 받은 바 있다. HBM4가 들어가는 엔비디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