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신한마음편한TDF2050' 온라인 판매 1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0:45:13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대표 연금상품인 '신한마음편한TDF'의 온라인 가입자 비중이 52%로 TDF 상위 운용사 중 유일하게 50%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상반기 신한자산운용 타깃데이트펀드(TDF) 유입금액 중 84%인 644억원이 온라인 가입을 통해 유입됐다. 최근 MZ(밀레니얼+제트)세대 중 연금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늘어나면서 온라인을 통해 TDF에 가입하는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게 신한운용 측 설명이다.

 

▲[사진=신한자산운용]

 

특히 MZ세대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것은 '신한마음편한TDF2050'였다. 동일 유형 빈티지 중 온라인 판매 1위(359억원)로, 업계 TDF 전체 156개 중 2위를 기록했다.

 

이는 차별화된 운용전략과 우수한 성과에 기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철저한 리서치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개별 주식과 채권 등에 투자하는 신한 마음편한 TDF는 지난해 3월 엔비디아를 편입, 올해 6월 전액 차익실현 하고 반도체 섹터를 제외한 대형 기술주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비중을 증가시키는 등 차별화된 운용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성과로 이어졌는데 지난달 말 기준 신한마음편한TDF2050의 1년, 3년 수익률은 각각 18.74%, 18.24%로 동일 빈티지 평균 대비 각각 1.73%포인트(p), 4.31%p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신한자산운용은 MZ세대가 유튜브 및 온라인 채널 등 뉴미디어를 많이 활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지난 2021년 연금과 디지털마케팅을 접목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연금디지털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

 

2022년부터는 유튜브 채널을 담당하는 DT(디지털)마케팅기획실에서 채널명 'SOL SOL 한 TV 신한자산운용'을 개설, 월 2회 이상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TDF나 연금전용상품 관련해 '매니저의 투자수첩'을 통해 펀드 운용역이 월간운용보고 및 단기자산배분전략 등에 대해 직접 소통 중이다.

 

류지은 신한자산운용 DT·마케팅기획실 실장은 "TDF 온라인 판매 비중 1위는 차별화된 성과와 디지털 콘텐츠 강화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과 유지와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