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나서...배구단 등 동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6 14:37:41
  • -
  • +
  • 인쇄

태광그룹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태광그룹은 지난달 2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과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의 홈 개막전에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태광그룹이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를 설치했다. 

 

▲ 흥국생명핑크스파이더스 여자배구단의 김연경 선수(왼쪽)와 옐레나 므라제노비치가 2030세계엑스포 부산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태광그룹 제공]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은 태광그룹 계열 여자배구단으로, 국내 여자프로배구에서 유일하게 4회 우승을 기록 중인 인기 구단이다.

태광그룹은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핑크스파이더스를 통해 다양한 유치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홈 경기장 내 플래카드 설치와 함께 대형 전광판으로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 중이다.

또 '배구여제'로 불리는 김연경 등 소속 선수들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영상도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태광그룹은 창업주인 고 이임용 회장이 1954년 부산 문현동에서 설립한 태광산업사와 더불어 1971년 부산 상공인들의 출자로 만들어진 고려저축은행(옛 향도흥업주식회사) 등 계열사가 부산시와 깊은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에는 부산·경남에 사업장을 보유한 태광산업,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등의 계열사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르노코리아,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필랑트' 전국 전시장 입고…고객 맞이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E세그먼트 크로스오버 ‘르노 필랑트(FILANTE)’ 전시차를 전국 전시장에 순차 입고하며 본격적인 고객 맞이에 나선다. 5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주 내 전국 175개 전시장(SS 포함)에 필랑트 입고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가까운 전시장에서 차량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 및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2

루트인 크런치 시리즈, 올리브영·올리브베러 온·오프라인 공식 입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간편한 건강 루틴 브랜드 루트인(ROOTIN)의 크런치 시리즈가 올리브영과 올리브베러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했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샐러드 크런치 애사비 크런치 양배추 크런치 파사비 크런치 등 4종이다. 루트인 크런치 시리즈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으로, 물 없이

3

디티앤씨알오, 풋옵션 우려 넘겼다… 유진PE 200억 투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디티앤씨알오가 사모펀드(PEF) 운용사 유진프라이빗에쿼티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사채 투자를 유치했다.디티앤씨알오는 5일 공시를 통해 유진프라이빗에쿼티를 대상으로 전환사채(CB) 140억원과 신주인수권부사채(BW) 60억원 등 총 200억원 규모의 사채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전년도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