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장애인 가구에 안전한 보금자리 선물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4:56: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이 추진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이 3개월간의 집수리 공사를 마치고, 6일 삼척 정라동에서 입주축하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익래 재단 상임이사, 이성열 재단 사무국장, 협력기관인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광재 상임대표, 삼척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장애인 가구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장애인 가구에 안전한 보금자리 선물

지난 3월 재단은 ‘주거환경개선 사업’대상자 모집을 통해 노후주택 개보수 및 편의시설 설치가 필요한 폐광지역 4개 시 . 군 내 사회적 배려 대상자 17가구를 선정하고, 2억 3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원에 나섰다.

이중 장애인 2가구 대해 재단은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협력해 5월부터 3개월간 BF하우스 (Barrier-Free House,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으며, 나머지 15가구에 대해서는 폐광지역 4개 시 . 군 지자체 및 지역자활센터와 연계해 올 연말까지 주택수리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번 장애인 가구 BF하우스 리모델링은 지원 대상자가 희망하는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장애유형, 행동패턴, 주택 특성 등을 고려해 세심하게 진행됐다.

특히 수세식 화장실 신축설치, 낙상사고 예방용 안전바 설치, 휠체어 이동편의를 위한 슬라이딩도어 설치 및 문턱 제거 등 집안에서도 불편 없이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장애인 가구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익래 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사업으로 대상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폐광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2004년부터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총 3,314가구에 97억원을 지원했으며, 향후에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소액결제 피해 관련 대고객 사과·고객 보호 조치 발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사과하고 고객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책임 있는 후속 조치를 다하겠다고 11일 밝혔다. KT는 이번 사건을 고객 신뢰와 직결된 중대 사안으로 인식하고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 고객 피해에 대한 신속한 지원과 정부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조사 결과에

2

신세계푸드, '통밀곡물쌀빵' 3주 만에 1만5천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는 지난달 이마트 내 베이커리(블랑제리, E베이커리)에서 출시한 건강빵 ‘통밀곡물쌀빵’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3주 만에 1만 5000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통밀곡물쌀빵은 곡물함유 55%로 통밀, 귀리, 대두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을 사용해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가루쌀과 글루텐 분해 유산균을 함유했다. 신세계푸

3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서 등기우편·내용증명 열람 가능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등기우편이나 배달증명 등 종이우편으로 발송하던 안내문을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로 전자문서법상 효력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에 따라 종이 우편 분실이나 주소 변경으로 인한 불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