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삼성 회장 2주기 추모식...김승연 한화 회장, 세 아들과 참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5 16:48:07
  • -
  • +
  • 인쇄
한종희·전영묵 등 총 300여 명 참석...권오현·윤부근 등 선영 찾아
이재용, 부친 2주기 맞아 '뉴삼성' 메시지 내나...회장 취임 관측도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2주기 추모식이 25일 오전 경기 수원시 이목동에 있는 가족 선영에서 유족과 회사 전·현직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 회장은 지난 2020년 10월 25일 향년 78세로 별세했다. 

 

▲ 2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선영에서 치러진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2주기 추모식에 참석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 [사진=연합뉴스]



이날 추모식에는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겸 삼성글로벌리서치 고문,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 회장 등의 유족이 참석해 고인을 기렸다.

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과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고정석 삼성물산 사장, 권오현 전 삼성전자 회장, 윤부근 전 삼성전자 부회장 등 전·현직 사장단과 부사장 등 경영진 총 300여 명도 순차적으로 선영을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재계에서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장남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회장,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 부사장, 삼남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무와 함께 추모식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 회장은 지난 2020년 이 회장의 빈소를 찾아 고인에 대해 "친형님 같이 모셨다"고 말하며 애도했고, 당시 영결식에 세 아들과 함께 참석해 유족을 위로했다.

이후에도 김 회장 일가는 이 회장 일가와 두터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고 이건희 삼성 회장 2주기 참석한 김승연 한화 회장 [사진=연합뉴스]


삼성은 이날 계열사별로 사내 온라인 추모관을 열어 임직원들이 방명록에 댓글을 달아 이 회장을 추모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도 마련했다.

한편, 재계에서는 부친의 2주기를 맞아 이 부회장이 '뉴삼성'에 대한 메시지를 내놓을지 주목하고 있다.

오는 27일 삼성전자 정기 이사회에서 이 부회장의 회장 취임에 대한 내부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