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변이 뚫렸다' 나이지리아 방문 부부 등 5명 국내 첫 확진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2 01:43:48
  • -
  • +
  • 인쇄
부부·지인 등 3명 외에 다른 해외입국 50대 여성 2명도 감염

우리나라도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뚫렸다.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변이’ 감염 사례 5건이 처음 한꺼번에 확인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지난달 30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의심되어 전장유전체 검사를 시행한 사례들 중 3건은 검사결과 오미크론 변이가 확인됐다”고 1일 밝혔다.

방대본은 또한 “이 사례 이외에 해외입국확진자를 대상으로 오미크론 변이를 분석한 결과, 이날 2건의 오미크론 변이가 추가로 확인돼 접촉자 추적관리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애초 감염 의심자로 분류됐던 40대 부부와 지인 등 3명 외에 50대 여성 2명의 감염이 추가로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 나이지리아 입국 부부 관련 감염 및 감염 의심 사례 7건. [중앙방역대책본부 제공]

국내 첫 오미크론 변이 확진 40대 부부는 국내에서 예방접종을 완료한 뒤 나이지리아를 여행하고 지난달 24일 귀국한 격리면제 대상자였다. 그러나 입국 당일 거주지 보건소에서 검사한 뒤 25일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후 29일에는 부부의 지인인 30대 남성 1명이, 30일에는 부부의 동거가족인 10대 자녀 1명이 추가로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오미크론 변이가 확인된 사례들에 대한 접촉자 추적관리 과정에서 방역당국은 40대 부부와 이들의 지인인 30대 남성 1명, 그리고 지인의 가족 2명과 지인의 또다른 지인 1명이 확진됐음을 추가로 파악했다.

먼저 40대 부부와 지인 남성 등 3명은 전날 오미크론 변이 감염 의심자로 분류됐다. 이후 당국은 부부와 지인, 자녀 등 4명에 대해 추가 검사를 진행했고, 이중 자녀를 제외한 3명이 이날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것을 최종 확인했다.

현재 40대 부부의 자녀 1명 외에, 부부 지인의 아내, 장모, 또다른 지인 등 3명에 대한 오미크론 변이 전장 유전체 분석도 진행 중이다.

방역당국은 오미크론이 확정된 40대부부와 30대 지인 남성 및 역학적 관련 사례들의 접촉자 추적관리는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 1일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다. 오미크론 변이의 해외유입을 막기 위한 방역이 강화되고 있다. [영종도=연합뉴스]

현재까지 40대 부부가 이용한 동일 항공기 탑승자 대상 검사에서 추가 확진된 1명은 변이분석 결과 델타로 확인됐으며, 또한 공동 거주시설 생활자 대상 8명에 대한 검사는 진행 중이다. 동일 항공기에는 40대 부부 포함 45명이 입국했다.

방역당국은 40대 부부 이외 5명의 확진자에 대한 접촉자 조사는 가족, 직장, 지인을 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진행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방대본은 40대 부부와 30대 지인 남성 등 3명 이외에도 50대 여성 2명이 추가로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들 추가 2명은 당국이 해외입국확진자를 대상으로 오미크론 변이를 분석한 결과 확인됐다.

이들은 지인관계인 50대 여성들로 지난달 13일부터 22일까지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뒤 23일 귀국했으며 24일 확진됐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