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5일 이케아 코리아와 국내 최초로 주유소 이케아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로나19로 최근 증가하는 온라인 구매 수용층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배송 형태. 이케아 고객이 거주지 인근 GS칼텍스 주유소를 배송지로 선택하면, 지정된 주유소에 상품을 배송하고 고객이 직접 수령하는 형식이다.
▲사진 = GS칼텍스 제공 |
5일 서울 강남구 소재 삼성로주유소에서 시작하며, 연말까지 평택, 천안, 대전, 대구, 창원 등 전국 6개 주유소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고객 반응과 사업성 등을 고려해 내년부터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점진 확대할 계획이다.
가구 상품 특성상 큰 부피와 무게로 높은 배송비를 지불해야 했던 고객들이 픽업 서비스 해당 규격상품에 대해 기존 배송비보다 낮은 가격인 1만9000원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GS칼텍스는 이케아 뿐 아니라 도심 소형 물류공간을 필요로 하는 다수의 기업들과 협력해 공감을 임대하거나 부분적 물류 프로세스를 대행하는 공유형 창고 콘셉트 픽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유소가 라스트마일 딜리버리를 위한 물류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것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주유소는 물류 차량 진입 및 적재 공간에 강점이 있고 전국에 분포되어 있어 물류 거점화에 적합하다”며 “미래형 주유소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물류 거점 사업을 비롯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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