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비행 중 인터넷 연결 없이도 모바일 앱에서 주요 탑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출발 35분 전, 비행기 모드를 설정한 상태에서 앱에 접속하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없는 상황에서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도착 후 35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앱 버전(25.35.0 이상) 업데이트 시 즉시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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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에어프레미아] |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비행기 모드에서도 ▲도착까지 남은 비행 시간 ▲기내 서비스 순서(기내 엔터테인먼트 안내와 동일) ▲기내식 메뉴 ▲기내 에티켓 ▲포토티켓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연결이 제한된 비행 중에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포토티켓과 같은 부가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IOS버전을 대상으로 탑승 중에도 잠금 화면에서 남은 도착시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현황(라이브 액티비티, live activity)’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이번 기능은 승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여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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