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美 ASME 원자력 인증 취득..."SMR 사업 탄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6 12:08:13
  • -
  • +
  • 인쇄

현대엔지니어링은 국제공인기구인 미국기계학회(ASME)로부터 원자력 부문 NA(설치 및 공장 조립), NPT(부품 및 배관 하위 조립품 등 제작), NS(지지물 제작)에 대한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원자력 보일러 및 압력용기, 배관의 제작, 설치 등에 대한 기술 인증으로 해외 원자력 프로젝트를 수주·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 현대엔지니어링 사옥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ASME의 원자력 제작과 설치 자격 인증 획득에 성공하면서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초소형모듈원자로(MMR) 사업과 소듐냉각고속로(SFR) 기술을 적용한 소형모듈원자로(SMR)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탄소중립 실현과 수소경제 활성화에 필수적인 SMR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캐나다·미국·유럽·중동 등 세계 소형모듈원전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원자력 시공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인증 취득으로 원자력 시공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며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해 시장 선점에 나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리바게뜨, 美 케이터링 매출 30% ‘껑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의 미국 시장 케이터링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가며 현지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의 핵심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2020년 미국에서 기업 행사와 소규모 파티 등 각종 모임을 겨냥한 케이터링 사업을 시작한 이후 서비스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왔다. 현재는 북미 전 매장에서 케이터링 주문이 가능한 운영 체계를 구축했다.

2

포털형 제목 아모레퍼시픽재단, 인문학 신진 연구자 키운다…‘장원 인문학자 6기’ 공모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재단이 인문학 분야 신진 연구자를 대상으로 연구비를 지원하는 ‘장원(粧源) 인문학자 6기’ 공모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모레퍼시픽 창업자인 고(故) 서성환 회장이 인문학을 포함한 학술 연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목표로 1973년 설립했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은 기초학문 지원과 인재 육성의 중요

3

서울드래곤시티, ‘라이언·춘식이’ 키즈 테마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를 테마로 한 객실 패키지 ‘위드 마이 키즈 – 라이언&춘식이(With My Kids - Ryan & Choonsik)’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노보텔 스위트가 수년간 운영해 온 패밀리 테마 패키지 ‘위드 마이 키즈’ 시리즈의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