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4일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인덕원’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지하 5층~지상 28층, 3개 동, 전용면적 50~74㎡에 총 349가구로 조성되며 하부에는 판매시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50㎡ 75가구 ▲64㎡A 74가구 ▲64㎡B 150가구 ▲74㎡ 50가구로 구성된다.
![]() |
▲ 힐스테이트 인덕원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
이 단지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각종 부동산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취득세‧재산세 등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도 없다는 게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특히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최장 10년 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이 단지는 4호선 인덕원역이 약 1km에 위치해 서울 강남‧강북지역으로 대중교통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의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판교‧수원 등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는 하나로마트‧LF아울렛 등 다수의 쇼핑시설이 위치하며 롯데시네마‧은행‧병원 등이 형성된 인덕원역 상권도 있다. 포일초‧백운중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또한 학의천‧백운호수‧모락산‧포일공원 등 자연환경도 인접하다. IT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체가 입주해 있는 안양벤처밸리도 1km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성도 주목받는다.
주요 개발 계획으로는 지난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사업을 본격화한 GTX-C노선 추가 정차역으로 인덕원역이 제안된 상태다. 이에 더해 월곶~판교선이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이다.
단지의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가구 내 김치냉장고‧에어컨‧인덕션 등 각종 옵션 품목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64㎡B 타입의 경우 공급물량 중 가장 많은 150가구가 조성되며 3룸의 타워형으로 조성된다. 수납공간을 고려해 드레스룸과 복도 팬트리, 침실 붙박이장을 제공한다.
거실‧다이닝공간‧주방이 벽체 없이 한 공간에 이어져 있는 LDK 구조로 시공하며 주방 창을 통해 통풍이 가능한 설계가 적용된다.
50가구가 공급되는 74㎡타입은 채광‧조망을 고려한 4베이 3룸의 판상형 구조로 시공된다. 드레스룸‧팬트리가 마련된다. ‘ㄷ’자 대면형 주방이 도입되며 와이드 주방 창 적용으로 통풍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부에는 휘트니스센터‧작은도서관‧어린이집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지하층에는 세대 수납공간을 위해 부피가 큰 물건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입주자 전용 창고가 제공된다.
공급 일정은 7~8일 양일간 청약을 접수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11일과 22~25일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5년 8월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