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내포신도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 분양…팝아티스트와 협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3 14:40:05
  • -
  • +
  • 인쇄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고정수요, ‘크랙앤칼’ 디자인 접목

반도건설이 내포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해 론칭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분양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론칭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상가다.
 

▲ '크랙&칼' 디자인이 적용된 파피에르 내포 조형물 [반도건설 제공]

 

지난 7월에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첫 파피에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을 분양한 바 있다. 반도건설은 이번 파피에르 내포로 신도시 브랜드 상가 분양의 노하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에이피글로벌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이 특징이다. 상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위치한다. 연면적 1만 9109㎡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층 높이, 194실로 조성된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최초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총 955세대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와 내포신도시 내 약 2만 세대 대규모 주거 타운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크랙앤칼이 디자인에 참여한 파피에르 내포는 자연과 어우러진 오픈 스페이스형 상업시설로 설계된다. 테마광장을 비롯해 휴게정원, 외부 벽면, 브릿지, 설치 조형물 등에 크랙&칼의 디자인이 적용된다.

상가에 적용되는 크랙앤칼의 디자인은 기하학적인 꽃 모양을 패턴과 접목시킨 “아트 오브 플라워”를 콘셉트로 한다.

파피에르 내포는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상가다. 지형 특성을 살려 대지레벨 수직 단차를 이용한 최대 약 7.5m의 높은 층고를 지녔다.
 

▲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가 [반도건설 제공]

 

내포신도시는 수도권 일대 및 충청권을 연결하는 핵심 입지에 위치해 주변 지역으로의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대전 간 고속도로 등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내포신도시 진입도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 등 교통환경 개선공사가 예정돼 있다. 특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으로 KTX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되는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충남대 내포캠퍼스와 첨단산업단지 조성이 예정돼 있고 수소에너지 규제자유특구에 지정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충남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내포신도시 내 약 2만 세대의 배후수요와 955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앤칼과 디자인 협업해 신개념 쇼핑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커넥트, 日 코단샤와 협업…헌드레드노트 게임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위메이드커넥트가 일본을 대표하는 출판·콘텐츠 기업 코단샤의 오리지널 IP ‘헌드레드노트(HUNDRED NOTE)’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고 9일 밝혔다. ‘헌드레드노트’는 2023년 5월 공개된 코단샤의 미스터리 추리 IP로, 독자적인 세계관과 100명에 달하는 개성 있는 캐릭터, 유명 일러스트레이

2

이프아이, 타이베이 첫 팬콘 성황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 글로벌 스타 도약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5세대 핫루키’ ifeye(이프아이)가 타이베이에서 현지 사인회와 첫 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했다. ifeye(이프아이, 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는 지난 7일 타이베이에서 팬사인회 ‘2nd EP [sweet tang] Face-to-Face SIGN EVENT in TAIPEI’, 8일 타이

3

'야구여왕' 김온아, 블랙퀸즈 천군만마 됐다! 초고속 출격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김온아가 블랙퀸즈의 ‘큰일 난 상황’ 속에서 천군만마처럼 등장해 경기 흐름을 바꿔놓는다. 10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12회에서는 통산 성적 4승 2패로 ‘2연승’을 달리고 있는 블랙퀸즈가 역대 최강 전력으로 평가받는 ‘국가대표 포진 팀’ 퀄리티스타트와 쫄깃한 여덟 번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