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내포신도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 분양…팝아티스트와 협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3 14:40:05
  • -
  • +
  • 인쇄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고정수요, ‘크랙앤칼’ 디자인 접목

반도건설이 내포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해 론칭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분양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론칭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상가다.
 

▲ '크랙&칼' 디자인이 적용된 파피에르 내포 조형물 [반도건설 제공]

 

지난 7월에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첫 파피에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을 분양한 바 있다. 반도건설은 이번 파피에르 내포로 신도시 브랜드 상가 분양의 노하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에이피글로벌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이 특징이다. 상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위치한다. 연면적 1만 9109㎡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층 높이, 194실로 조성된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최초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총 955세대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와 내포신도시 내 약 2만 세대 대규모 주거 타운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크랙앤칼이 디자인에 참여한 파피에르 내포는 자연과 어우러진 오픈 스페이스형 상업시설로 설계된다. 테마광장을 비롯해 휴게정원, 외부 벽면, 브릿지, 설치 조형물 등에 크랙&칼의 디자인이 적용된다.

상가에 적용되는 크랙앤칼의 디자인은 기하학적인 꽃 모양을 패턴과 접목시킨 “아트 오브 플라워”를 콘셉트로 한다.

파피에르 내포는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상가다. 지형 특성을 살려 대지레벨 수직 단차를 이용한 최대 약 7.5m의 높은 층고를 지녔다.
 

▲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가 [반도건설 제공]

 

내포신도시는 수도권 일대 및 충청권을 연결하는 핵심 입지에 위치해 주변 지역으로의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대전 간 고속도로 등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내포신도시 진입도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 등 교통환경 개선공사가 예정돼 있다. 특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으로 KTX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되는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충남대 내포캠퍼스와 첨단산업단지 조성이 예정돼 있고 수소에너지 규제자유특구에 지정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충남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내포신도시 내 약 2만 세대의 배후수요와 955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앤칼과 디자인 협업해 신개념 쇼핑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