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신임 사장에 SK수펙스추구協 신규사업팀장 박원철 부사장 선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02 15:57:30
  • -
  • +
  • 인쇄

SKC 신임 사장에 SK그룹 내 글로벌 투자를 담당해온 박원철 SK수펙스추구협의회 신규사업팀장(부사장)이 선임됐다.
 

▲ 박원철 SKC 신임 사장


SKC는 지난 1일 임시 이사회에서 박원철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SKC를 이끌던 이완재 사장은 ESG 경영 및 신사업 추진 관련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 신임 사장은 1967년생으로 서울대 화학공학과에 입학해 박사 학위까지 받은 후 시카고대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이후 글로벌 컨설팅회사 보스턴컨설팅그룹(BCG), OCI, SK(주), GS에너지, 하나자산운용 등을 거쳐 2018년 SK수펙스추구협의회에서 글로벌 성장과 사업 발굴을 맡아온 신규사업 전문가다.

그는 SK그룹의 베트남 마산그룹 및 빈그룹 투자, 일본의 친환경 소재 기업 TBM사 투자 등 그룹 내 글로벌 투자를 주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SKC는 “박원철 신임 사장이 ‘딥체인지’를 통한 SKC의 성장을 가속화할 적임자로 판단했다”며 설명했다.

이외에도 SKC는 자회사인 SK넥실리스 신임 대표에 이재홍 경영지원총괄을, SKC솔믹스 대표에는 김종우 SKC BM혁신추진단장을 각각 선임했다.

글라스 기판 사업을 추진하는 앱솔릭스 대표에는 오준록 SKC솔믹스 대표가 임명됐다.

또 신규 임원으로는 박호중 SKC 진천공장장과 이동훈 SKC솔믹스 경영지원본부장을 승진시켰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