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한국의료지원재단, 저소득 암환자에 약제비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0 17:03:51
  • -
  • +
  • 인쇄

동아에스티는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암환자에게 약제비를 지원해 삶의 질 향상을 돕고자 마련됐다. 

 

▲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오른쪽)과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동아에스티 제공]


동아에스티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약제비를 지원하면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주치의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아 심사를 거친 암환자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이 사업은 2020년부터 암환자의 중증 호중구 감소증 예방과 치료를 위해 진행되고 있다.

비영리 공익법인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정부의 지원 없이 국민과 기업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 특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오는 8일 서울사이버대 A동 503호에서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특강은 네덜란드 UNStudio에서 프로젝트 건축가로 활동 중인 임진혁 건축사가 진행한다. 임진

2

교원 빨간펜, ‘퍼펙트 문해’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 빨간펜은 오는 6일 기초 학력의 기반이 되는 문해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초등 읽기 프로젝트 퍼펙트 문해’(이하 ‘퍼펙트 문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교원 빨간펜은 AI 시대에 문해력이 점점 더 중요해짐을 인식하지만 어떻게 학습을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문해력 특화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3

'스틸하트클럽' '선업튀' 양혁, 첫 탈락후보 등극에 "납득 안 돼" 아쉬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각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부터 3라운드 ‘듀얼 스테이지 배틀’까지,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지난 4일(화) 밤 10시 방송된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드럼에 이어 보컬, 베이스, 키보드, 기타까지 이어진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 평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