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협력사와 ‘중대재해 근절 협약식’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3 17:14:18
  • -
  • +
  • 인쇄
안전 우수 협력사에 거래물량 확대 등 인센티브

현대건설이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 사옥에서 ‘2021년 노사합동 중대재해 근절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이사와 김준호 노조위원장, 현대건설 협력사를 대표하는 대아이앤씨 김형진 대표이사 등 ‘H-리더스’ 임원들이 참석했다.
 

▲ 윤영준 현대건설 윤영준 대표이사 (가운데), 김준호 노조위원장(왼쪽), 김형진 대아이앤씨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협약식을 통해 현대건설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협력사와 함께 기본과 원칙을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

현대건설은 그동안 현장 안전의식에 대해 협력사 온‧오프라인 간담회 등을 통해 협력사들과의 상생협력 방안 소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재 추진 중인 ▲연간 5천억 규모의 안전‧품질‧공정관리 우수 협력사 인센티브 강화 ▲협력사 신규 등록‧갱신 시 안전평가 강화 ▲H-안전지갑 제도 ▲협력사 안전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현대건설은 안전‧품질‧공정관리 우수 협력사에 대한 거래 물량 확대 등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내년 이후에도 지속해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협력사 신규 등록‧갱신 시 안전 분야 평가 점수를 기존 5%에서 20%로 4배 강화해 반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협력사가 법정 안전관리자 선임 의무가 없는 공사에 대해 안전관리자를 선임하는 경우 인건비를 지원하는 협력사 안전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안전경영을 현장 운영의 최우선 목표를 삼고 협력사와의 소통을 통해 중대재해 근절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협력사 안전 지원제도를 강화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