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포드에 배터리공급 확대…생산라인 2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2 10:22:18
  • -
  • +
  • 인쇄
머스탱 마하-E, 이-트랜짓 배터리공급량 확대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 3대 완성차 업체인 포드(Ford)와 협력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포드의 전기차 머스탱 ‘마하-E’와 전기 상용차 ‘이-트랜짓’의 판매 확대에 따라 추가적인 배터리공급을 늘려나간다"고 밝혔다.
 

▲ LG에너지솔루션 CI

 

LG에너지솔루션은 이를 위해 내년까지 폴란드 공장의 포드 향 배터리 생산라인 규모를 기존 규모에서 2배로 증설한다.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증설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존 생산라인의 활용‧설비 고도화 작업 등을 통해 투자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020년 하반기부터 머스탱 마하-E와 이-트랜짓에 배터리를 공급해왔다.

머스탱 마하-E는 작년에만 5만 5000대 이상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다. 포드는 이 차량의 생산량을 지속해서 늘려나가고 있다.

짐 팔리 포드 CEO는 지난해 말 트위터를 통해 “올해부터 생산량을 늘려 오는 2023년까지 머스탱 마하-E의 생산능력을 3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또한 포드는 오는 2026년까지 전기차 분야에 500억 달러(약 60조 원)을 투자하고 연간 전기차를 200만 대 이상 생산할 계획이다. 2030년까지는 전체 판매 비중에서 전기차 판매량을 50% 이상으로 확대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11년부터 포드의 포커스 전기차에 배터리를 공급하며 협력을 시작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고도화된 멀티모달 언어모델 2종 성능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12일 테크블로그를 통해 한국적 맥락 이해에 최적화된 통합 멀티모달 언어모델 ‘Kanana-o’와 멀티모달 임베딩(Embedding) 모델 ‘Kanana-v-embedding’의 개발 과정과 성능을 공개하며, 자체 개발 AI 모델의 기술적 완성도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먼저 ‘Kanana-o’는 텍스트와 음성,

2

침착맨, '훈수받습니다' PC방 예절 훈수러로 출격! 인생 쓴맛 고백까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웹툰 작가 출신 유튜버 침착맨이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의 예능 '훈수받습니다'에 PC방 편 게스트로 출연, PC방 필수코스 먹거리 주문부터 게임 중 화를 조절하는 ‘감정 조절법’ 3종 세트를 전수하는가 하면 악플에 대한 솔직한 속내까지 털어놓는다. 침착맨은 13일(토) 오전 11시 오오티비

3

'4년 연속 매진' 로이킴, 연말 콘서트서 미발매 신곡 최초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지난 10월 27일 발표한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또 한 번의 메가 히트를 기록한 가운데, 올 연말 단독 콘서트로 관객들과 뜨겁게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로이킴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핸드볼경기장)에서 ‘2025-26 로이킴 L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