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오창 원통형배터리 공장에 7300억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3 17:46:57
  • -
  • +
  • 인쇄
13GWh의 생산능력 추가 확보, 테슬라에 공급 예상

LG에너지솔루션이 한국 오창공장에 총 7300억 원을 투자해 원통형 배터리 생산라인 신·증설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 2공장에 5800억 원을 투자해 총 9기가와트시(GWh) 규모 원통형 배터리 신규 폼팩터 4680 양산 설비를 구축한다. 오창 1공장에도 1500억 원을 투자해 4GWh 규모 원통형 배터리 2170 라인을 증설하기로 했다.
 

▲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

 

해당 신·증설 생산라인은 내년 하반기에 본격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 건설되는 모든 생산라인은 원격 지원과 제조 지능화 및 물류 자동화 등 최신 스마트팩토리 관련 시스템을 전격 도입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투자를 통해 약 13GWh의 생산능력을 추가 확보해 원통형 배터리 적용 완성차와 소형 전기차(LEV) 업체를 대상으로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업계는 이번 오창공장 생산라인 투자를 통해 양산하는 4680 배터리가 테슬라에 공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테슬라가 해당 폼팩터 규격을 지난 2020년 배터리데이 행사를 통해 소개한 바 있고, 기존 배터리보다 향상된 용량·출력·주행거리 등이 테슬라에서 요구한 조건이기 때문이다. 4680 배터리를 적용한 테슬라의 전기차는 올해 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CEO(부회장)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원통형 배터리 적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공급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결정”이라며 “파우치·원통형 등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춰 고객의 요구에 적시 대응하며 고객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PTKOREA,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 포함 7개 본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PTKOREA가 지난 11일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2개 등 총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2

한국도미노피자,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각 5 000만원씩 총 1 억 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한국도미노피자의 1억 원 기부금 전달식은 한국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 연세의료원 금기창 의료원장, 세브란스병원 이강영 병원장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의 구성욱 병원장이 참여해 세브란스병원에서 지난

3

서울우유, 경기도 소외계층 위한 ‘우유’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은 서울우유 축산계장협의회와 ‘경기도 소외계층 온정 가득 축산물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각 지역 축산계장들로 구성된 협의체인 축산계장협의회와 함께 이번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지난 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행사에는 문진섭 조합장을 비롯해 축산계장협의회 강보형 회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