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마이데이터 2.0 도입...'차테크' 서비스 기능 강화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3:10:13
  • -
  • +
  • 인쇄
간소화된 동의 절차와 금융자산 통합 조회 가능
고객 중심 원스톱 자산관리 경험 제공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이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맞춰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를 통해 제공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차테크’의 기능을 한층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KB캐피탈]

 

KB캐피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차테크’는 고객의 보유 차량 정보와 금융자산 현황을 바탕으로 자동차 구매와 판매 계획, 대출 한도 조회 등 차량 관련 금융 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마이데이터 2.0의 도입으로 ‘차테크’에서는 고객이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금융업권만 선택하면 금융권 전체에 흩어진 나의 금융자산을 한 번에 통합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나의 자산 정보를 불러오는 동안 지루함이 없도록 참여형 콘텐츠(미니 게임)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재미 요소를 더했다.

 

간소화된 자산연결 절차와 함께 고객의 자산관리를 도울 수 있는 신규 기능도 제공한다. ‘나의 자산 리포트’ 항목은 고객의 금융 자산, 대출 현황, 차량 정보를 종합 분석해 자산별 비중과 계좌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바탕으로 중고차 구매에 필요한 자금 마련 방안을 제안하고, 맞춤형 대출 상품도 추천한다. 

 

아울러 차량 보유 고객은 담보대출 한도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기존 자동차대출 보유 고객은 대출 조건을 분석해 더 나은 조건의 KB캐피탈의 상품을 안내함으로써 대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소비 내역 점검하기’ 항목은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월간 주간 사용 총액, 세부 사용 내역, 주요 지출 항목을 분석해 제공한다. 소비 항목은 쇼핑, 식비, 뷰티·미용, 교통, 문화·여가 등 6개 카테고리로 세분화되며 연령과 성별에 맞춘 또래 소비 현황 비교 기능을 통해 자신의 소비 패턴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KB캐피탈은 오는 8월 ‘휴면예금 및 보험 조회’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기존에 인지하지 못했던 휴면 예금이나, 보험금 정보를 활용하여 KB차차차에서 중고차 구매 계획을 새울 수 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2.0으로 더욱 새로워진 KB캐피탈의 ‘차테크’는 고객이 자동차와 금융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KB캐피탈은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