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04 13:34:59
  • -
  • +
  • 인쇄
어르신 대상 친환경 일자리 창출
노되된 주거개선 위한 기부 실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부산광역시와 '우리동네 ESG 센터와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4일 부산광역시 연제구 소재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업무협약식'에서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오른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사업은 폐플라스틱 수거, 재활용 친환경 제품 제작 및 판매를 통해 지속가능한 노인적합형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주택을 노화에 대응하는 편리한 구조를 갖춘 집으로 리모델링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부산광역시 연제구 소재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부산 중구 내 우리동네 ESG센터 구축비 2억원과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제1호 추진을 위한 사업비 9000만원 등 총 2억9000만원을 부산광역시에 기부한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KB국민은행이 우리동네 ESG 센터와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와 같은 의미 있는 사회공헌사업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따뜻한 사회적 공동체 붐이 지속 이어질 수 있도록 부산시도 적극 직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지원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금자리와 환경친화적인 일자리 마련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부산광역시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6년과 2019년에 이어 지난해 10월 부산 벡스코에서 스물네번 째 KB굿잡 취업박람회인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 개최한 바 있다. 박람회 내 지역의 우수기업 현장을 직접 견학하는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산광역시 소재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과 청년들의 지역 안착을 지원하는 등 부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