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우유에 시각장애인 배려 ‘점자표기’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1 14:55:1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남양유업은 맛있는 우유 GT’ 1.8L2.3L 제품에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ESG 경영의 일환이다.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남양유업 외에도 여러 식음료 기업들이 이에 동참하고 있다.


 

▲ 점자표기가 적용된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GT 제품 [남양유업 제공]

 

그동안 우유음료주류 등 제품은 점자를 표기할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점자 정보량이 극히 제한됐었다.

 

이에 남양유업은 점자 정보 확대라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시각장애인들이 제품명용량 등 우유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점자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었다.

 

특히 점자 표기로 우유가 적용된 우유가 국내에 단 한 제품밖에 없다. 여기에 제품명용량 등 한층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제품은 남양유업의 맛있는 우유 GT가 최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제품군에 점자 표기를 지속해서 확대해 정보 제공 사각지대 해소와 소비자 권리 보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