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우유에 시각장애인 배려 ‘점자표기’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1 14:55:1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남양유업은 맛있는 우유 GT’ 1.8L2.3L 제품에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ESG 경영의 일환이다.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남양유업 외에도 여러 식음료 기업들이 이에 동참하고 있다.


 

▲ 점자표기가 적용된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GT 제품 [남양유업 제공]

 

그동안 우유음료주류 등 제품은 점자를 표기할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점자 정보량이 극히 제한됐었다.

 

이에 남양유업은 점자 정보 확대라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시각장애인들이 제품명용량 등 우유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점자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었다.

 

특히 점자 표기로 우유가 적용된 우유가 국내에 단 한 제품밖에 없다. 여기에 제품명용량 등 한층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제품은 남양유업의 맛있는 우유 GT가 최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제품군에 점자 표기를 지속해서 확대해 정보 제공 사각지대 해소와 소비자 권리 보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정부와 손잡고 ‘AI 유니콘’ 만든다...750억 투자해 ‘제2의 쿠팡’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정부와 손잡고 AI 기술기반의 혁신기업 발굴 및 투자에 적극 나선다. 쿠팡은 11일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AI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Next Unicorn Project)’의 알파코리아소버린AI펀드(스케일업 AI융합분야)에 7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사 SBVA가 운영사(GP)

2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3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