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우유에 시각장애인 배려 ‘점자표기’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1 14:55:1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남양유업은 맛있는 우유 GT’ 1.8L2.3L 제품에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ESG 경영의 일환이다.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남양유업 외에도 여러 식음료 기업들이 이에 동참하고 있다.


 

▲ 점자표기가 적용된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GT 제품 [남양유업 제공]

 

그동안 우유음료주류 등 제품은 점자를 표기할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점자 정보량이 극히 제한됐었다.

 

이에 남양유업은 점자 정보 확대라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시각장애인들이 제품명용량 등 우유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점자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었다.

 

특히 점자 표기로 우유가 적용된 우유가 국내에 단 한 제품밖에 없다. 여기에 제품명용량 등 한층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제품은 남양유업의 맛있는 우유 GT가 최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제품군에 점자 표기를 지속해서 확대해 정보 제공 사각지대 해소와 소비자 권리 보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 국가가 책임지는 영유아의 내일을 위한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2월 5일(목),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6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영유아 보육·교육 분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 인사를 나누고, 보육정책백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보

2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영유아 보육·교육계 주요 인사 참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이 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였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과 함께 교육부 영유아정책국 강민구 국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조정훈 의원(국민의힘)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3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성료… 조용남 원장 중장기 비전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이 한국보육진흥원의 중장기 비전 및 국가 책임형 돌봄 실현을 위한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