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26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대상에 부경대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06 23:40:30
  • -
  • +
  • 인쇄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올해 6월 실시한 '제26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을 경남 진주 본사에서 열었다고 6일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지난 1995년부터 시작된 공동주택분야 최대 공모전으로, 올해는 '멀티-하우스: 지역개방형 청년복합주거'를 주제로 진행됐다. 

 

▲ 장철국 LH 건설안전기술본부장(첫 번째 줄 가운데)과 수상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염상훈 연세대 교수가 총괄 코디네이터로 참여하고, 학계와 실무에서 활동 중인 건축가 3명이 총 3단계에 걸쳐 심사했다.

전국 65개 대학에서 참가한 233개 팀 가운데 대상·금상·은상 각 1팀, 동상 2팀, 장려상 15팀 등 총 2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대상을 받은 부경대 팀의 'ALLEY : A Living LifE for Youth'는 골목길을 활용해 공동체를 유지하고 개인의 가치를 존중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제시했다.

또 돌봄센터, 1인 상담소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구성하고,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도록 했다.

수상팀에게는 장학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동상 이상은 포상과 함께 LH 입사 지원 시 서류면제 등 가산점이 부여된다.

장철국 LH 건설안전기술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동주거를 참신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미래 건축분야의 우수한 인재가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