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면에 든 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구지은 부회장 뜻 따라 회사장 치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12 16:17:48
  • -
  • +
  • 인쇄
장남 구본성 씨와 장례 절차 갈등도...이재현 CJ 회장 첫 조문
홍라희 전 리움 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등 삼성가 빈소 찾아

12일 새벽 숙환으로 향년 92세에 세상을 떠난 고(故) 구자학 아워홈 창업 회장의 장례가 회사장으로 치러진다.

당초 구 회장의 장남인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은 가족장을 준비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 고 구자학 아워홈 회장 [아워홈 제공]


반면에 고인의 막내딸인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이 회사장으로 치러야 한다는 입장을 내세워 장례 절차를 두고 남매간 갈등을 빚기도 했다.

하지만 구 회장의 배우자인 이숙희 여사도 구 부회장의 뜻에 따르기로 하면서 결국 회사장을 치르기로 결정했다.

장례위원장은 강유식 LG연암학원 이사장이 맡는다.

이날 오후 빈소가 꾸려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는 첫 조문을 한 이재현 CJ그룹 회장을 비롯해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등 범삼성가의 발길이 이어졌다.

고인은 1957년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자의 둘째 딸인 이 여사와 결혼해 재계 혼맥으로 주목을 받았다.

범LG가에서는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이 빈소를 지켰다.

빈소에서는 구 전 부회장과 장녀 미현 씨, 차녀 명진 씨, 구 부회장 등 4남매가 모여 조문객을 맞았다.

장례는 4일간 치러지며, 발인은 15일 오전 8시다. 장지는 경기도 광주공원묘원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