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튀긴 치킨...교촌, 협동로봇 도입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25 07:29:37
  • -
  • +
  • 인쇄
인천 송도 신도시 점포 오픈...2차 튀김 과정은 로봇이 지원

비대면 시대 대표 배달음식인 치킨이 인기를 더하고 있는 가운데, 작업용 로봇이 바쁜 일손을 거드는 세상이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협동로봇이 도입된 송도8공구점을 오픈했다.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하면서, 물리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로봇이 돕는 것.
 

▲사진 = 교촌에프앤비 제공

 

전문업체인 두산로보틱스㈜와 협업으로 개발된 협동로봇은, 지난 3월부터 5개월 가량 상용화 단계를 거쳐 도입됐다.

조리과정 중 2차 튀김을 로봇이 직접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촌치킨은 원육의 수분과 기름기를 줄여 특유의 담백함과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두 번의 튀김과정을 거치는데, 협동로봇이 맡은 2차 튀김은 조각 성형 등의 난이도 높은 과정이 수반된다고.

매장 내부에서는 로봇과 직원이 함께 치킨을 조리하는 모습을 쇼윈도로 볼 수 있다.

교촌은 향후 협동로봇 도입 신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1차 튀김, 소스 도포 등 제품 조리 전 과정 자동화로 로봇시스템을 확장,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협동로봇 도입으로 고객에게는 균일한 품질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주 및 직원에게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기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 신축, 새해 희망찬 도약 알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병오년 새해에도 새 성전을 설립하며 사랑과 화합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경기 성남 중원구에 세워진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 성남시청,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모란민속5일장 등 관내 주요 시설과 인접한 ‘성남중앙 하나님의

2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3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