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서류제출 없는 실손청구 간소화 서비스 선제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1 09:31:44
  • -
  • +
  • 인쇄
전국 4559개 병의원과 제휴·확대…앱과 웹으로 쉽고 편리하게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선제 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된 보험업법 일부개정에 따라 업계 공동으로 진행되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법제화 및 서비스 적용에 앞서 교보생명에서 선제적 서비스를 시행하는 것이다.
 

▲교보생명이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선제 개시한다. [사진=교보생명]

 

이번 서비스의 특징은 실손보험 가입자가 관련 서류를 제출을 위해 병의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는 점이다. 종전에는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려면 가입자가 진료 후 병의원에서 일일이 서류를 종이로 발급받아 보험사로 제출해야만 했다.

고객이 교보생명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웹)을 통해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실손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위해 교보생명은 전국 4559개 병의원과 제휴를 맺거나 기존 제휴 관계를 순차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앱에서 로그인한 뒤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선택하고 제휴병원 검색과 정보조회 동의·기본정보·청구사항 등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실손 보험금 청구절차가 모두 끝난다. 이후 교보생명에서 제휴 업체로부터 관련 정보를 받아 심사·지급 절차를 운영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이 서비스는 실손보험금 간편 청구 외에도 정액보상 급부의 지급심사 연계 서비스에도 적용된다. 이번에 선제 도입한 교보생명의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진단과 입원·수술 등 정액 보험금에 대해서도 관련 서류를 첨부해 전송하는 경우 동시에 청구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 도입에 따라 접수업무 축소 등 보험금 업무처리도 간소화돼 더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고객들이 최근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내도록 지원하는 혁신 서비스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해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를 오픈한 데 이어 청약 전 답변조회 서비스(K-PASS)와 통합 앱 등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