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KEA와 풀필먼트 배송라우팅서비스 연계실증사업 맞손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6-15 16:44:2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위밋모빌리티(대표 강귀선)가 풀필먼트 배송라우팅 서비스 연계 실증을 위해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와 협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의 골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표한 디지털 유통 인프라 구축사업이다. 유통 전 과정의 디지털화를 통해 유통경쟁력과 소비자 편익을 높이고 유통혁신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와 위밋모빌리티가 협력한다 [이미지=위밋모빌리티]

 

KEA는 디지털 유통 인프라 구축사업의 풀필먼트 구축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다. 유통 빅데이터·IoT 등 신기술을 적용한 지역 중소유통물류의 온라인화와 다품종‧소량 물류의 신속 처리가 가능한 공용 풀필먼트형 물류센터 표준모델 구축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위밋모빌리티는 올해 6월부터 약 3개월간 풀필먼트의 배송과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배송라우팅서비스를 실증할 계획이다.

위밋모빌리티의 차량 라우팅‧스케줄링(VRS) 기술을 통해 매시간 동적으로 변하는 교통상황과 차량‧운전자의 가능 여부, 차량 용적량, 소비자의 수요 등을 고려해 최적의 차량에 업무를 배분할 수 있다.

강귀선 위밋모빌리티 대표는 "중소유통사와 중소유통 공동도매 물류센터 대상으로 지역 기반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획된 의미 있는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위밋모빌리티의 기술력이 풀필먼트가 적용된 로컬 기반 옴니채널 물류 디지털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부터 포항‧부천‧창원 3개 지역에서 중소 유통 물류센터의 풀필먼트 공동화를 위한 시범 설계를 시작해 지난해 12월 포항센터 구축이 완료된 상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웨이, 17년 연속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7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2

"AI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 여기어때, 바이브코딩 해커톤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바이브 코딩’을 주제로 올해 해커톤(아이디어 경진대회)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올해 전사 임직원의 AI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바이브 코딩을 주제로 세웠다. 바이브코딩은 프로그래머가 자연어로 원하는 바를 입력하면 AI가 코드를 생성하는 접근법이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

3

SPC 섹타나인, 해피포인트 앱에서 최대 50% 혜택 기획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 섹타나인이 해피포인트 앱에서 ‘해피팝업 (HAPPY POP-UP)’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해피팝업은 지난 7월부터 해피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하는 SPC 브랜드 통합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서비스 혜택을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해피팝업’은 12월 21일까지 단 일주일간 진행된다. 파리바게뜨·S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