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 명가' 신신제약 창업주 이영수 명예회장 별세...향년 96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6 23:03:15
  • -
  • +
  • 인쇄

국내에서 '파스 명가'라는 수식어로 유명한 신신제약의 창업주 이영수 명예회장이 6일 별세했다. 향년 96세.

고인은 1927년생으로 충청북도 음성에서 태어나 충남 천안과 목천에서 자랐다. 

 

▲ 신신제약 창업주 고(故) 이영수 명예회장 [사진=신신제약 제공]


서울 흥국초등학교, 경성상업학교를 거쳐 중국 랴오닝성 다롄에서 지금의 경영대학에 해당하는 다롄고등상업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제약·화학업체를 다니던 중 1959년 당시 고가의 밀수품이던 일본 파스를 대체하는 국산 파스를 만들기 위해 신신제약을 설립했다.

그는 2020년 대표직을 내려놓을 때까지 60여 년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활발한 경영 활동을 통해 신신제약의 성장을 이끌었다.

또 의약품 수출이 활발하지 않았던 1960년대부터 수출에 집중하고, 1983년에는 제약사 최초 완제의약품으로 '100만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는 등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1997년 국민훈장 동백장, 2009년 한국창업대상 등을 수상했다.

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8일이며, 장지는 시안가족추모공원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어젠, 中 이시진제약 회장단 방한…5,570억 공급 계약 실행 단계 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케어젠이 중국 100대 제약사인 이시진제약그룹(Li Shizhen Pharmaceutical Group)의 최고경영진 방문을 계기로 중국 공급 계약을 구체화하며 현지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고 있다.케어젠은 21일 이시진제약그룹의 린차오후이 회장과 임원진이 서울 본사를 찾아 펩타이드 기반 건강기능식품 파이프라인과 R&D 시설을

2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서울시립과학관 맞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어제 서울특별시립과학관과 청소년 대상 창의 학습 환경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유만선 서울특별시립과학관 관장과 백민정 퓨처랩 재단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의 ‘동행로봇 발명프로그램’과 스마일

3

DB손해보험, ‘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DB손해보험은 새해를 맞아 2월 18일까지 고객 참여형 브랜드 이벤트‘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나의 새해 목표를 약속 카드에 쓰고 자신의 SNS채널이나 핸드폰, PC등에 저장하여 새해 목표를 자주 확인하며 이루어지도록 응원하는 이벤트다.이번 캠페인은 나의 새해약속 카드 쓰기 새해 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