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3사 합병 애경케미칼 오늘 출범···표경원 대표이사 선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1 09:43:39
  • -
  • +
  • 인쇄
그룹 4명 대표이사 신규선임·승진 등 임원인사도 진행

애경그룹이 11월 1일자로 출범하는 화학 3사 통합 법인인 애경케미칼 표경원 대표이사 선임을 발표했다.

또한 애경케미칼 자회사인 애경특수도료 대표이사도 신규 선임하고, AMPLUS자산개발과 AK아이에스 대표이사의 승진 인사도 단행했다.

애경그룹의 이번 임원인사는 위드 코로나 대응을 위해 예년보다 한 달 가량 빠르게 발표된 것.

애경유화 경영전략부문장과 애경화학 대표이사를 지낸 표경원 대표이사가 오늘 합병 출범하는 애경케미칼의 새 수장으로 확정됐다.

AK켐텍과 애경화학에서 영업부문장을 지낸 박태한 상무는 애경특수도료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사진 왼쪽부터 애경케미칼 표경원 대표이사, 애경특수도료 박태한 대표이사 (사진 = 애경그룹 제공)

 

애경케미칼은 합병 이후 도전적인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실행할 수 있는 추진력과 리더십을 가진 표경원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애경특수도료는 업계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쌓아온 점을 높이 평가해 박태한 상무를 대표이사로 발탁해 변화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애경그룹 지주회사 AK홀딩스 이석주 사장은 “성과 개선과 조직 혁신 등 그룹과 회사의 실질적인 성장에 기여한 인재를 적극 발탁한다는 애경그룹 인사 원칙에 따라 단행한 대표이사 인사로, 위드코로나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다양성을 포용하며 선제적인 변화와 도전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애경케미칼은 오늘 오전 이사회를 열고 합병종료보고를 진행하며,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애경타워 입주식을 진행한다. 50년 구로 시대를 마감하고 미래지향적 변화를 위한 새 출발을 알리는 것이다.

애경케미칼은 애경타워 9층과 10층을 사용하며, 공간 전체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향하는 스마트오피스로 구현해 업무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애경그룹은 지난 8월 화학계열사인 애경유화, 애경화학, AK켐텍 3개사를 합병하기로 결정하고 합병 작업을 진행해 왔다.

애경케미칼은 2030년까지 매출 4조원을 목표로 그룹 화학 사업의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성장 동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특히 성장가속화를 위해 ▲기존 사업 경쟁력 극대화 ▲친환경 제품 및 사업 집중 육성 ▲주요 글로벌 시장 내 현지 사업체계 구축 ▲연구개발 역량 고도화 및 R&D 투자 확대 ▲ESG 경영체제 확립에 대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연평균 10%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