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전 직원에 안전 인센티브 200만원..."지난해 '중대재해 0'"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09 14:11:2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은 점에 대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 인센티브를 지급했다고 9일 밝혔다. 

 

▲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의 '무재해 달성 인센티브' 제도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문화가 자리잡도록 지난 2021년부터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상·하반기로 나눠 소정의 금액을 인센티브로 전 직원에게 지급하는 것이다.

2021년 상반기 첫해에는 전 직원에게 50만 원을 지급했고, 지난해에는 상·하반기 모두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음에 따라 각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을 지급했다.

포스코건설은 올해에도 안전 최우선 경영방침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신년사에서 "안전은 회사의 존폐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중차대한 문제로 지속해서 최우선 경영방침이 돼야 한다"며 "안전관리 인력을 더욱 정예화하는 동시에 '스마트 세이프티(Smart Safety)'를 통해 위험성을 사전 예측해 선제 예방하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킴스클럽, ‘백합 듬뿍 칼국수·속초 홍게라면’ 밀키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한식 전문 브랜드 자연별곡의 비법을 담아 밀키트 2종(자연별곡 백합 듬뿍 칼국수, 자연별곡 속초 홍게라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연별곡 백합 듬뿍 칼국수’는 백합조개 500g을 듬뿍 넣어 맑고 시원하게 우려낸 육수에 쫄깃한 생칼국수 면을 더한 제품이다. ‘자연별곡

2

CJ온스타일, ‘집착페스타’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침구, 홈키친, 인테리어 아이템을 총망라한 연중 최대 리빙 큐레이션 행사 ‘집착페스타’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콘셉트는 ‘집에 착 붙는 리빙템’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TV뿐 아니라 코엑스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브랜드 큐레이션 전시를 동시에 선보

3

세라젬, ‘메디스파 올인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뷰티 디바이스(Beauty device) ‘메디스파 올인원(Medispa All in One)’을 선보였다고 12일 전했다. 메디스파 올인원은 전문 에스테틱(Aesthetic)에서 사용하는 5대 핵심 관리 기술(듀얼초음파·EP·고주파·미세전류·LED)을 하나의 기기로 집약한 뷰티 디바이스다.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따른 1~4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