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의 삼성자산운용, K-브랜드지수 1위 등극...미래에셋자산운용 2위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10:09:3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 1위에 삼성자산운용이 선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금융투자협회 기준 당기순이익 상위 3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307만 6698건을 분석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삼성자산운용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으며, 미래에셋자산운용(2위), 한국투자신탁운용(3위), KB자산운용(4위), 신한자산운용(5위), 이지스자산운용(6위), 한화자산운용(7위), 우리자산운용(8위), KCGI자산운용(9위), 유진자산운용(10위)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ETF 순자산총액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14조 8460억달러로 집계됐으며, 2023년 말 대비 3조 2130억달러가 증가해 눈길을 끈다. 글로벌 ETF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들도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덧붙여 “이번 조사에서 삼성자산운용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제치고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김우석 대표의 취임 이후 단행된 조직 개편이 글로벌 ETF 시장 공략에 긍정적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고 설명했다.

최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 대한 밸류 컨설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