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새 대표로 송윤상 흥국생명 경영기획실장 내정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3 10:08:36
  • -
  • +
  • 인쇄
리스크 관리와 신회계제도 도입 등 차별화된 전문성 갖춰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신임 대표이사로 송윤상 흥국생명 경영기획실장을 내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송윤상 신임 흥국화재 대표는 서울대 수학과에서 학사와 석사과정을 마친 뒤 1993년 대신생명에 입사해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현대해상과 삼성생명에서 상품개발·경영기획·리스크 관리 업무를 담당했다.
 

▲송윤상 흥국화재 신임 대표 [사진=흥국화재]

 

2014년에는 KB생명에서 부사장과 KB금융지주 보험총괄을 맡았고 지난 1월 흥국생명 경영기획실장으로 전격 영입된 바 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올해는 보험산업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송윤상 신임 대표 내정자는 리스크 관리와 신회계제도 도입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탁워한 실력과 풍부한 경험을 겸비해 앞으로 흥국화재를 이끌어갈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한편 송윤상 흥국화재 신임 대표는 오는 29일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최근 2년간 흥국화재를 이끌어온 임규준 대표는 회사 고문직을 맡게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