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 눈높이 맞추기 위한 고객패널 발대식 열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27 09:24:46
  • -
  • +
  • 인쇄
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인증제’ 도입하고 제시의견 업무 반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6일 본사에서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총 15명으로 구성된 NH농협생명 제9기 고객패널은 앞으로 9개월간 NH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면서 고객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제안을 내놓을 예정이다.
 

▲지난 26일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임순혁 NH농협생명 부사장(왼쪽 6번째)이 고객패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특히 NH농협생명은 올해부터 업계에서 최초로 ‘고객친화서비스 패널 인증제도’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패널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한 NH농협생명의 우수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인증하는 제도다.

NH농협생명은 고객패널에게 인증을 받은 우수부서를 시상하고 향후 고객이 인증한 서비스 개선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앞서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 운영을 시작해 모두 300건의 고객의견을 업무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주요 내용은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은 물론 실제 업무개선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KES 2025'서 AI 경험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25(한국전자전)'에서 주거부터 교육,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환경 속에서 일상을 혁신하는 최신 인공지능(AI)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집과 교실, 매장 등 실제 생활환경을 테마로 한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삼성전자의

2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9월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

3

'스틸하트클럽' 정용화·선우정아, 풋풋 스쿨밴드에 "너무 귀여워" 과몰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첫 방송을 앞두고 1회 선공개 영상을 공개한 가운데, 풋풋한 ‘스쿨밴드’ 무대와 정용화·선우정아 디렉터의 ‘과몰입 리액션’이 화제를 모으며 본방송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오늘(21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Mnet ‘스틸하트클럽’은 지난 20일 공식 SNS를 통해 1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