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임직원 '안전동행 릴레이' 봉사활동 진행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24 10:20:48
  • -
  • +
  • 인쇄
국가별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 일환
총 160대의 경량 리어카 전달 예정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금융이 지난 22일 서울 광진구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해 '2024 글로벌 원 신한(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안전동행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22일 서울 광진구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해 '2024 글로벌 원 신한 자원봉사대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안전동행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한금융 임직원 및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과 가족 80여 명은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을 위한 경량 리어카 및 안전 키트(야광 조끼, 야광 팔 토시, 폭염 안내문 등) 제작 봉사활동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전하는 응원 편지를 쓰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동행 릴레이 봉사활동은 다음 달 말까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각 지역별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제작한 총 160대의 경량 리어카를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2024 글로벌 원 신한 자원봉사대축제는 2008년부터 17년째 진행해 온 신한금융그룹의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공존(복지), 공감(문화), 공생(환경)'을 중점 분야로 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먼저 국내에서는 올 연말까지 ▲어르신 문화 나눔 DAY ▲비대면 벽화 그리기 ▲ 점자 학습 교구 및 환경 교육 팝업북 만들기 ▲휠체어 다리 고정 스트랩 제작 ▲갯벌 정화활동 ▲어린이 환아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등 총 17회에 걸쳐 76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해외에서는 신한금융의 해외법인이 있는 캄보디아, 미얀마, 카자흐스탄 등 10개국에서 현지 NGO 및 정부와 함께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 노인 등을 대상으로 국가별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한다.

 

캄보디아에서는 프놈펜 소재 학교에 전자 도서관 설치 및 학교 물품 지원 활동을 실시한다. 미얀마에서는 아동 센터에 태양광 패널 설치와 학용품 선물을 전달하고, 카자흐스탄에서는 장애인과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하고 세심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데 솔선수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BM에 올인한 언더독의 반전…SK하이닉스, AI 시대를 접수하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AI 반도체 패권 경쟁의 한복판에서 SK하이닉스의 이름은 더 이상 ‘추격자’가 아니다. 고대역폭메모리(HBM)라는 결정적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AI 생태계의 핵심 축으로 부상한 SK하이닉스의 지난 20여 년은, 위기와 실패를 자양분 삼아 기술 리더십으로 도약한 한국 반도체 산업의 축약판에 가깝다. 이 과정을 집요하게 추적한 기록물이

2

형지글로벌, 까스텔바작 총괄본부장에 골프웨어 전문가 권윤태 상무 영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글로벌은 골프웨어 분야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쌓아온 권윤태 상무를 까스텔바작 총괄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권윤태 상무는 골프웨어 상품기획과 브랜드 런칭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국내 대표적인 골프 패션 전문가다. 건국대학교 신소재공학과를 졸업한 권 상무는 1998년 패션업계에 입문한 이후, 울시 골프, 투르사르디

3

LG이노텍, 작년 영업익 6650억원…전년比 5.8%↓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연결기준 작년 매출액이 21조8966억원으로 3.3% 증가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5.8% 감소한 6650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3413억원으로 24%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LG이노텍 관계자는 "모바일 및 반도체기판 중심의 고부가가치 제품 믹스 개선으로매출액은 전년 대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